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꿈이룸 전주점' 개소
전북도경제통상진흥원,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꿈이룸 전주점' 개소
  • 이용원
  • 승인 2020.02.1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가 체험점포 '꿈이룸 전주점'의 개소를 기념하는 오픈 행사(MAKE YOUR DREAM)를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가 준비된 창업,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일반교육부터 전문교육, 멘토링, 점포체험, 자금지원 등 원스톱(One-Stop)으로 진행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현재는 점포체험 과정에 진행 중에 있으며, 사관학교 10기 교육생 12명이 입소해 카페, 공방,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 창업의 문을 두드리기 위해 각자의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이번 꿈이룸 전주점 개소 기념행사는 제로페이(zero-pay)로 제품 구매 시 할인과 사은품 증정, 행운권 추첨 등 좋은 제품을 다양한 혜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꿈이룸 전주점의 개소 기념행사가 끝난 후 교육생은 3월 말까지 점포체험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문가 멘토링을 겸행하며 교육생별 업종에 대한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애로사항을 해소함으로써 실전 창업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갈 계획이다. 점포체험 기간이 종료된 후 사관학교 교육생은 졸업생으로 전환되며, 초기 창업의 경영 안착을 위해 최대 1억원의 창업자금을 융자 지원하며, 우수 졸업생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조지훈 원장은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소상공인이라는 이름으로 지어진 자그마한 화분 속 화초와 같다”며, “이 화초가 모진 역경을 이겨내고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