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위원장, 정부에 "지역 현장에 맞는 세심한 지원 필요"
이춘석 위원장, 정부에 "지역 현장에 맞는 세심한 지원 필요"
  • 고주영
  • 승인 2020.02.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부처 신년 업무보고 받아…"영세상인, 소상공인 위해 특별히 더 신경써야"

국회 이춘석 기획재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익산갑)은 17일 오후 2시 청와대에서 대통령과 국무총리, 당·청 주요인사 등과 함께 경제부처 신년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업무보고는 ‘도약하는 경제,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 하에 기재부를 비롯한 산업부, 중기부, 금융위 등 네 개의 경제부처가 부처별 핵심과제 이행계획을 보고했으며, 소부장·제조업·벤처기업 등의 분야에 관한 민간 참석자의 사례발표 및 질의응답도 있었다.

기재부는 혁신성장을 위한 2020년 중점추진과제와‘코로나19’에 따른 우리경제 영향 및 대응방향을 보고했다.

이 위원장은 홍남기 기재부장관을 만나 같은 정책수단을 쓰더라도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영세상인이나 소상공인을 위해선 특별히 더 신경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특히 “작년 기재위 현장국감 때 군산에서 목격한 바와 같이 지방경제는 수도권에 비하면 훨씬 더 심각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방에 대해선 좀 더 많은 재원을 할애해고 지역에서 필요한 정책수요를 정확히 파악해서 현장에 맞는 세심한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위원장은 지난 3일 기재부 김용범 제1차관을 만나 코로나19가 한국경제에 미칠 영향을 보고받는 자리에서도 상대적으로 경제구조가 취약한 지방경제가 코로나19로 인해 큰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도록 정부 지원을 당부한 바 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