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공중보건의, 코로나19 예방 위해 주말 없는 근무 '귀감'
완주군 공중보건의, 코로나19 예방 위해 주말 없는 근무 '귀감'
  • 이은생
  • 승인 2020.02.1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지역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완주군 공중보건의사들이 주말도 반납한 채 선별진료소 교대근무에 나서는 등 사랑과 온정의 인술(仁術)을 펼치고 있다.

13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역내 12개 보건지소에서 근무해온 공중보건의사들은 코로나19의 국내 확산 문제가 발생하고 완주군보건소 앞에 선별진료소가 운영된 지난달 말 이후 주말 교대로 근무하고 있다.

공중보건의는 의사나 치과의사, 한의사 자격을 가진 사람이다.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보건소에서 공중보건 업무를 담당한다. 통상 복무가 3월에 만료되는 이들은 예년 같으면 이맘때 의료기관 복귀 준비 등 바쁜 시간을 보낼 시기다.

하지만 올해는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위기상황임을 감안해 공중보건의들이 자발적으로 모든 일정들을 취소하고, 감염병 예방의 최일선에서 주말도 반납한 채 선별진료소에서 직원들과 함께 근무하고 있다

한 공중보건의사는 감염증 예방에 작은 역할이라도 보태고, 군민들의 불안을 해소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 생각한다"하루빨리 이번 위기상황이 마무리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다른 공중보건의사는 간혹 심리적 불안감에서 선별진료소를 찾는 분도 적지 않다코로나19로 불안을 느낄 때는 혼자 힘겨워하지 말고 완주군 정신건강복지센터(063-262-3066)에서 상담을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선별진료소 근무에 나선 공중보건의사들은 중국을 방문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이 나타나거나 코로나19 지역사회 유행국가를 여행한 후 14일 이내에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 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으신 분들은 보건소로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사항이 있는 군민들은 완주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063-290-3133)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