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언론인 대상 정례브리핑 가져
정읍시, 언론인 대상 정례브리핑 가져
  • 하재훈
  • 승인 2020.02.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13일 언론인을 대상으로 시청브리핑룸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각종 현안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했다. 

이날 유동옥 문화행정국장이 국·관할 5개 과와 1개 소의 2020년 주요 현안 추진 사항과 향후 추진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유 국장은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정읍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해주는 언론인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시의 수려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알림과 동시에 시민 편의 행정을 제공하기 위해 국 소관 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 국장은  “여러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시민과 소통하며 함께 추진해 가야한다”며 도시안전국의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주요 현안 사업으로는 ▲‘녹두’ 공연(문화예술과) ▲내장산리조트 관광지 민자유치(관광과) ▲종합소득분 국세·지방세 확정 신고센터 운영(세정과) ▲시청사 업무공간 임차·사무실 재배치(회계과) ▲지적재조사 사업(종합민원과)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공원 조성(동학농민혁명선양사업소) 등이다.

특히 국 소관 각 부서의 현안 사업 중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에게 알릴만한 주요 사업을 설명하는 등 브리핑을 통해 집중 홍보했다.

유 국장은 “예산삭감으로 건립이 지연된 정읍문화복합센터는 사업비가 추경에 반영이 안되지만, 위치적 도시재생 목적과 시민들의 접근성,문화예술의 집합장소로 현 부지가 적합해 추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는 지난해 2월부터 매월 둘째와 넷째 목요일에 시정 정례브리핑을 갖고 있다. 해당 국·단·실과소장이 직접 브리핑을 담당하며, 충분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등 소통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13일 문화행정국 브리핑을 시작으로 매월 둘째와 넷째 목요일 오전 11시에 복지교육국, 경제환경국, 도시안전국, 보건소, 농업기술센터, 직속실과 순으로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