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장애인체육회, 제17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출전
전북 장애인체육회, 제17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출전
  • 고병권
  • 승인 2020.02.10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선수단 6종목 19명 출전

전북이 장애인체육인들의 설상축제인 '제17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한다.

전북장애인체육회는 11일부터 14일까지 강원도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 전국에서 7개 종목에 981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고 10일 밝혔다.

전북선수단은 휠체어컬링,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스키, 아이스슬레지하키, 빙상(쇼트트랙), 6종목에 19명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에 주목할 선수는 지난 대회에서 3관왕(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을 달성한 권상현(지체장애) 선수의 2년 연속 수상이 기대된다.

또 휠체어컬링팀의 전지훈련으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보다 상승한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관련으로 개·폐회식이 취소됐으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강원도 역시 경기장 인근 방역, 식품위생 점검, 열감지카메라 배치, 질병예방대책팀 운영 등 대책방안을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경일 사무처장은 “지역 내 동계종목 체육시설이 부족해 장거리 전지훈련을 다니면서도 열정과 의지를 잃지 않고 여기까지 와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장애인체육회는 선수별 감염예방키트를 배부, 종목별 비상연락망 구축 등 대응책을 추가로 마련해 선수단의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