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0년 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고창군, 2020년 농촌개발대학 신입생 모집
  • 김태완
  • 승인 2020.02.1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역 농업발전을 이끌어 나갈 미래 농업리더 양성을 위해 ‘농촌개발대학’ 신입생을 3월 14일까지 모집한다.

정규과정으로 ▲브랜딩마케팅(40명) ▲쌀브랜드과(40명) ▲수박과(40명) ▲멜론과(40명) ▲복분자과(40명)를 편성해 5개 과정에 총 2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브랜딩마케팅과’는 브랜드 마케팅의 활성화 방안과 경영능력 향상과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운영된다. 또 고창 쌀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를 이끄는 ‘쌀브랜드과’, 연작 장애 극복을 위한 토양관리 교육을 진행하는 ‘수박과’, 복분자 고사 원인 파악과 재배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복분자과’등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작목별 전문교육에 중점을 둬 ‘높을고창’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전문 강의, 실습 및 토론, 현장 견학 등이 실시될 예정이다.

고창농촌개발대학 3월부터 11월까지 총 100시간 동안 교육이 진행되며, 우수교육생에게는 내년에 창업 활성화 지원 자금을 지원하는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농촌개발대학 교육 신청대상자는 고창에 거주하는 고창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지만 정원을 초과할 경우 학과별 우선순위에 따라 교육생을 선발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 소득 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고창농촌개발대학이 앞장서 나가겠다”며 “미래 고창군 농업을 짊어질 열정 넘치는 군민들의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