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월례조회' 청내방송으로 대체
무주군, '월례조회' 청내방송으로 대체
  • 박찬
  • 승인 2020.02.0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위해

무주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취소, 축소, 연기하고 있는 가운데 2월 월례조회도 청내 방송으로 대체했다.

황 군수는 4일 "감염병은 예방이 우선 중요하다. 철저한 예방관리와 단계별 대응태세를 확립해 단 한 명의 환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방송을 통해 말했다.

이어 "주민들의 관심과 동참 역시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라며 군민들에게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악수 삼가기 등 개인위생 수칙 알리기에 혼신을 다하고 기침 등 의심 증상 발견 시 신고요령 등 공유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외에도 "연초 방문 시 나온 건의 사항들에 대한 검토 및 추진을 비롯해 4월 총선 관련 법정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지방재정 신속집행은 일자리 창출과 서민생활 안정 등에 주안점을 두고 추진해 줄 것도 강조했다.

또 "영농철 농민 불편에 대한 정밀조사와 신속한 처리, 농업기술 관련 농가지도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모든 사업들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시기를 맞아 행정절차 이행에 만전을 기하고, 지역내 절개지와 축대, 담장, 대형구조물 등에 대한 해빙기 안전점검, 산불예방에도 행정력을 집주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