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권 지원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권 지원
  • 박찬
  • 승인 2020.02.0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내 중 · 고등학교 1~3학년 학생 대상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3일 지역 내 중 · 고등학생들의 인터넷(강남구청) 수능방송 수강료를 지원(1인기준 연간 45,000)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수능방송 수강료 지원은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과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중 ·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3학년생으로 희망 학생들은 다음달 6일까지 각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은 서울 강남구청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월 말 현재 정회원수 78,608명을 기록하고 있다.

강사진은 고등부 38명, 중등부 27명 등 총 6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내신 및 수능, 입시정보 제공 등 총 896개 강좌가 진행된다.

무주군 교육발전장학재단 관계자는 "인터넷 수능방송을 지난해부터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는 221명이 수강해서 들었는데 올해는 더 많은 학생들이 듣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역 내 각 학교들과 연계해 홍보를 강화하고 신청률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서는 인터넷 수능방송 지원 외에도 인재육성사관학교(기숙학원 입소 지원)운영과 장학금 지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역 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11학기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