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형 일자리 실무추진위원회 본격 가동
전북 군산형 일자리 실무추진위원회 본격 가동
  • 박상만
  • 승인 2020.01.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협약 이행, 상생형 지역일자리 대응 실무협의체 구성

전북 군산형 일자리 실무추진위원회(위원장 서지만)가 본격 가동되며, 상생협약이행과 관련한 현안처리를 논의 중이다.

군산시는 29일 전북 군산형 일자리의 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실무논의체인 실무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24일 체결한 상생협약의 22개 협약기관·기업이 모여 구성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상생협의회의 이름으로 협의체를 이어 나가면서, 그 산하 실무를 담당할 실무추진위원회가 구성돼, 앞으로 협약이행과제, 상생형 지역일자리 공모준비 등 현안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9일 상생형 지역일자리 추진 근거가 되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일부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제도 시행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를 정하기 위해 시행령 개정을 추진하고 있어 3~4월경 공모절차 등 본 사업이 시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군산시는 전북도와 함께 실무추진위원회를 상시 가동하면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이행계획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상생형 지역일자리 공모에 적극 대응하기로 했다.

실무추진위원회에 컨설팅 사업단이 참여해 투자기업의 맞춤형 컨설팅, 선진형 임금체계 도입, Value chain 연계 등 상생협약의 이행 모델을 만들어가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참여기업의 입주 등 제반여건 등이 조속히 마무리될 수 있도록 행정, 재정적 지원을 협의할 예정이다.  

서지만 위원장은 “어려운 군산 경제극복을 위한 새로운 도전인 전북 군산형 일자리가 자리 잡기 위해 실무추진위원회의 책임이 막중하다. 대화와 협력을 통해 모두가 상생하는 전북 군산형 일자리가 되기를 바라면서 그 일원으로써 각오를 다지며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실무추진위원회 책임급 14명은 ▲경실련 서지만(위원장) ▲명신 윤석원 ▲에디슨모터스 장홍무 ▲대창모터스 전병윤 ▲MPS코리아 김행규 ▲코스텍 이세종 ▲자동차융합기술원 노윤식 ▲중진공 전북서부지부 이병필 ▲한국노총 군산지역본부 방극남 ▲민주노총 군산시지부 우훈식 ▲컨설팅 사업단 김현철 ▲고용노동부 군산지청 정경삼 ▲전라북도 윤세영 ▲군산시 오국선 씨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