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고용 중소기업' 지원 범위확대
완주군, '청년고용 중소기업' 지원 범위확대
  • 이은생
  • 승인 2020.01.2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청년일자리를 늘리고, 중소기업에도 힘을 보태기 위해 청년고용 중소기업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29일 완주군은 지난해 이어 올해도 지역산단 청년 활력 UP 사업을 실시하는 가운데 지원범위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역산단 청년 활력 UP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역 청년들과 연계, 청년의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업은 청년의 정규직 채용을 조건으로 월 200만원 기준 인건비의 80%를 최대 2년까지 지원받게 된다. 채용된 청년들은 교육,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한 월 25만원 상당의 간접 지원을 받게 된다.

군은 기존 모집대상인 완주군 소재 100인 이하 중소기업에서 올해는 10인 이상~ 200인 이하로 범위를 확대했다.

기업이 선정되면 2월 중에 청년(39세 이하)을 모집할 예정이며, ‘완주 활력기업과 지역 청년 만남의 날을 개최해 기업과 청년의 구인구직 매칭으로 서로의 희망을 이어줄 계획이다.

박성일 군수는 지역의 역량 있는 중소기업과 청년이 사업에 참여해 중소기업이 성장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기업과 청년의 수요가 많고 완주산업 발전에 필요한 사업인 만큼, 지속적으로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