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수 재선거 열기 ‘고조’
진안군수 재선거 열기 ‘고조’
  • 이삼진
  • 승인 2020.01.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경선 7명, 무소속 3명 출사표

오는 4월15일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진안군수 재선거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출마 입지자는 모두 10명이다. 이중 7명이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참여하고 있으며, 3명의 무소속 후보들이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들 중 다수는 최근 출판기념회 및 출마기자회견 등을 통해 출마를 공식화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처럼 많은 이들이 선거에 뛰어든 것은 당선 가능성을 공인할 만한 현격한 인물 부재와 무관치 않다 할 수 있다.

22일 지역 정가는 총선과 연계한 더불어민주당과의 파트너십, 그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의도에서 다수가 경선에 참여했다고 분석했다.

이중 일부는 경선을 통해 당선 가능성을 높이고, 또 다른 일부는 아예 경선으로 방점을 찍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경선에 참여한 인물은 고준식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부위원장, 이우규 진안군의회 의원, 전춘성 전 진안군청 행정복지국장, 정종옥 부귀농협장, 정태검 전 도의원, 한수용 더불어민주당 노인복지정책위원장, 허석준 전 진안군의료원 산부인과 과장이다.

경선 본선에 몇 명이, 어떤 인물이 안착할 지, 또 누가 최종 승자가 될 지는 선거에 참여한 이들은 물론, 유권자들의 초미의 관심사가 될 수밖에 없다.

이에 맞서는 무소속 후보로는 김현철 전 도의원, 송상모 전 진안군 부군수, 이충국 전 도의원이 일찍 출사표를 던졌는데, 최근 송상모 씨의 출마로 인해 선거 구도에 파장이 일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들은 과거 군수 출마 경력과 정치 이력, 지역 내 인지도 및 지명도를 앞세워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선 일정은 다음 달 2일부터 시작되는 진안군수 재선거 예비후보 등록 이후 치러지는 총선 경선(2월 말~3월 초 예상) 이후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