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주 스마트공장배움터’ 개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주 스마트공장배움터’ 개소
  • 이용원
  • 승인 2020.01.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14일 (사)캠틱종합기술원에 소재한 전주 스마트공장배움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진공 임직원, 도내 중소기업 협단체장, 송하진 전북도지사, 김양원 전주 부시장, 조주현 중기부 성장지원정책관 및 양균의 캠틱종합기술원장 등이 참석해 스마트공장 기술시연 및 체험을 함께하고 스마트공장배움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중진공은 지난해 전라북도·전주시와 함께 40여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배움터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전주에 개소하는 배움터에는 군산 새만금지역의 전기·자율차 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연계한 자동차 디지털 계기판 주요 제조라인이 설치돼 있어 향후,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주 스마트공장배움터 개소로 스마트제조 전문인력 양성이 본격화되면, 도내소재 제조업의 경쟁력 향상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중진공 관계자는 “최근 침체되어 있는 전북지역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중소벤처기업 중심의 ‘군산형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전주 스마트공장배움터 개소를 통해 도내 스마트 제조혁신을 이끌어 나갈 미래형 인재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