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신당 공식 창당…최경환 당대표 "제3세력 통합"
대안신당 공식 창당…최경환 당대표 "제3세력 통합"
  • 고주영
  • 승인 2020.01.13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당 창당대회…"제3세력 통합 위한 원탁회의 추진" / "새로운 진보 정권 재창출 위해 통합·협력"
대안신당 중앙당 창당대회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가운데 신임 대표로 선출된 최경환 신임 대안신당 대표가 수락연설에 앞서 당기르 들어보이고 있다.  /뉴시스

민주평화당 탈당파가 중심이 된 제3지대 구축 모임 대안신당이 12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대안신당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중앙당 창당대회를 열어 그간 사용해온 '대안신당'을 당명으로 채택하고, 초대 당대표에는 수석대변인을 맡았던 최경환 의원을 추대했다.

또한 원내대표 및 수석대변인은 장정숙 의원이, 정책위의장은 윤영일 의원이, 사무총장은 김종회 의원이 맡기로 했다.

최 대표는 수락연설문을 통해 "대안신당은 진보개혁 정권 재창출을 위해 문재인 정권에 대해 비판할 것은 비판하고 협력할 것은 협력하면서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초선인 저를 추대한 것은 대안신당부터 기득권을 모두 내려놓고 문을 활짝 열어라, 진정한 제3세력을 다시 만들어라, 총선에서 승리하고 이 힘을 바탕으로 진보개혁 정권의 재창출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라는 뜻"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과 무소속 의원들을 향해 "우리의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며 "제3세력 통합 추진을 위한 원탁회의에 함께 해달라"고 호소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