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김제시,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한유승
  • 승인 2020.01.1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는 오는 13일부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귀농인이 안정적으로 농업․농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창업 및 주거 공간 마련을 지원함으로써 신규 농업 인력 육성을 통한 농업 인력구조 개선, 지역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다.

사업대상자는 농촌 외 지역에서 농업 외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귀농인’) 또는 농촌 지역에서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재촌 비농업인’)가 농업에 종사하면서 생산한 농산물의 가공․서비스업을 겸업하기 위해, ‘농촌’으로 이주(재촌 비농업인 제외)해 농업에 종사하는(하려는) 자이다.

또 사업신청연도 기준 만65세 이하(195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인 세대주가 대상이다.

지원자금의 사용용도는 농업 창업자금(영농기반, 농식품 제조·가공시설 신축·수리 또는 구입)과 주택구입(신축·증·개축)자금으로 농업 창업자금은 세대당 3억원, 주택 구입자금은 세대당 7,500만원 한도이다.

지원조건은 전액 융자(대출금리 2% 또는 변동금리, 5년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이며, 사업신청 전에 농협 및 농신보에 신용상태를 조회해 개인별 적정 대출규모를 확인한 후 신청해야 한다.

지원대상자는 3월 중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사업 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올해 12월 31일까지 해당 농·축협에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