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 우수조합 선정
김제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 우수조합 선정
  • 한유승
  • 승인 2020.01.0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산림조합(조합장 함길권)이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실시한 지난해 산림경영지도사업 평가에서 우수조합으로 선정되어 임업분야 지도사업의 선두조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9일 김제산림조합에 따르면 임업분야 전문인력 구비를 바탕으로 임업기술지도, 산림경영계획, 산림시책사업을 추진하며, 매월 첫째 주 수요일 ‘산림경영지도의 날’을 지정, 산주와 임업인을 직접 찾아가 기술지도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산림경영전담지도원을 배치, 임업인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동반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산주 및 임업인을 바탕으로 지역민 중심의 내실 있고 투명한 경영 실천에 노력한 결과 3년간 비약적인 경영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농림축산업인 대출과 소상공인 햇살론대출, 직장인 대출 등 서민밀착형 신용사업과 조경수생산자금, 단기임산물생산자금, 산지구입자금 등을 연중 사업신청 접수받아 적기에 지원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 함길권 조합장은 “조합원과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최우선 목표로 꾸준한 임업기술지도와 아낌없는 저리융자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돈이 보이는 고소득임업이 정착될 때까지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