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청년TLO 육성사업 IP지식재산캠프 진행
전북대, 청년TLO 육성사업 IP지식재산캠프 진행
  • 정해은 기자
  • 승인 2020.01.09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남원 스위트호텔에서 실무형 지식재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청년TLO 육성사업 IP 지식재산캠프를 진행한다.

8일 시작해 오는 10일까지 열리는 캠프에는 40여 명의 청년TLO(Technology Licensing Officer)연구원이 참여한다.

캠프는 대학을 졸업한 만 34세 미만 이공계 학·석사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다. 대학 산학협력단이 6개월간 고용계약을 체결, 대학 우수 기술의 민간 이전을 돕고 관련 분야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지식재산 관련 법률 및 제도, 특허 출원절차 및 등록요건, 명세서 작성방법 및 청구범위의 이해, 지식재산 정보조사개론, 선행기술조사 작성 실무 등 산학협력 맞춤형 실무 교육과정이 진행된다.

또 실험실 보유 특허 기술 노하우를 토대로 전문가 1:1 실무 멘토링을 통해 아이디어를 선정, 선행 기술 조사 후 전자출원 시연과 함께 조별로 서로의 의견을 발표 및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조재영 산학협력단장은이번 캠프를 통해 특허를 기반으로 한 연구기획과 기술사업화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소속 실험실이 보유한 기술의 기술이전과 사업화의 노력이 더욱 활발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정해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