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무주,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박찬
  • 승인 2020.01.0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무주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하 실용교육)이 오는 8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11회에 걸쳐 진행된다.

3일 무주군에 따르면 실용교육은 핵심영농기술을 농업인들에게 신속히 보급해 자율적 대응능력을 키우고 농가소득 증대 및 무주농업발전을 꾀한다는 취지다.

인삼과 복숭아, , 사과, 오미자, 고추, 포도 등 7개 품목에 대한 교육을 비롯해 친환경인증의무교육을 실시한다.

먼저 친환경농산물인증사업자 의무교육18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고품질 인삼 재배교육19일 농민의 집,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교육114일 농민의 집에서 개최된다.

사과는 116일 농민이 집에서 병해충 방제기술에 대한 교육이, 20일 무풍면행정복지센터에서는 초저가 시대 사과농사로 살아남기 교육이 실시된다.

벼 보급종(해담쌀) 품종특성 교육20(무풍면행정복지센터)29(무주읍행정복지센터), 30(적상면행정복지센터), 26(안성면행정복지센터), 7(부남면행정복지센터), 10(설천면행정복지센터)에 실시된다.

제 값 받는 노지고추 재배 노하우129(무주읍행정복지센터)30(적상면행정복지센터), 26(안성면행정복지센터)7(부남면행정복지센터)에 배울 수 있다.

고품질 오미자 재배교육25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고품질 포도 재배교육10일 설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 관계자는 "기술과 경영, 유통 전반에 대한 실용교육이라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무주군 지도사들이 자체 강사로 나서는 한편, 전북농업마이스터 대학과 한국과수병해충예찰연구센터를 비롯한 각 지역 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전문가들을 초빙했다"고 밝혔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