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이중희 교수, 한국복합재료학회 회장 취임
전북대 이중희 교수, 한국복합재료학회 회장 취임
  • 고병권
  • 승인 2020.01.03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과의 상호 교류와 협력 기대
이중희 전북대 교수
이중희 전북대 교수

전북대학교(총장 김동원)는 이중희 교수(대학원 BIN융합공학과)가 제19대 한국복합재료학회 회장에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학회는 지난 1988년 창립된 이래 산·학·연 복합재료 관련 산업발전과 학문발전에 중심적 역할을 담당해 왔다.

현재 본 학회는 고분자복합재료와 탄소복합재료, 금속복합재료 등 10개 부분으로 나뉘어 활발한 학술활동을 하는 등 등록 회원만 3700여 명으로 관련 분야 국내 최고의 학회이다.

특히 전북도의 핵심 산업인 탄소복합재료 분야의 중심학회 회장 임무를 이 교수가 맡아 지역과의 상호 교류와 협력이 보다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교수는 복합재료 분야에서 세계적인 석학으로 손꼽힌다.

지금까지 우수한 SCI 논문 340편(h-index=62, 21,592회 인용)을 게재하는 등 세계 최고 수준의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또 관련분야의 세계적 최고 학술지인 컴파지트 파트 비(Composites Part B)의 편집장과 한국과학기술한림원 및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중희 교수는“최근까지 학회가 성장 위주였다면 앞으로는 좀 더 내실을 다져 복합재료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학문 교류의 허브 역할을 하겠다”며 “관련 학문이 크게 발전함과 동시에 젊은 연구자들과 산업체들이 모여드는 공동의 마당으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