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애향장학회 장학금 기탁 봇물
임실군 애향장학회 장학금 기탁 봇물
  • 양대혁 기자
  • 승인 2019.12.2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 낙우회 3백만원, 전주개인택시 임실군향우회, 임실 이화회, 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 각 2백만원 기탁

연말을 맞아 임실군 장학회에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어 지역사회 기부문화 활성화와 내년도 장학사업 추진에 힘을 싣고 있다.

임실군은 26일 임실낙우회(회장 이상옥), 전주개인택시 임실군향우회(회장 전철성), 임실 이화회(회장 이형기) 및 (사)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회장 성문자)가 잇달아 군수실을 찾아 (재)임실군 애향장학회 이사장인 심민 군수에게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임실 낙우회는 친환경 선진 낙농과 지역 낙농산업 발전을 위해 낙농인 50여명이 뜻을 모아 만든 단체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장학금 3백만원을 기탁했다.

전주에서 개인택시를 하고 있는 임실 출신 향우들의 모임인 전주개인택시 임실군향우회도 이날 장학금을 기탁했다. 

임실 이화회는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골프 친목회로 2016년과 2018년에도 장학금을 기탁했다.

(사)생활개선 임실군연합회는 농촌여성의 역량 강화와 여성농업인 육성을 위한 단체로, 그동안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 인재 육성을 통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지역단체와 향우님들의 연일 계속되는 기부에 감사 드리며, 장학사업 추진에 큰 힘을 얻는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의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