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완주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출범
'2021 완주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출범
  • 이은생
  • 승인 2019.12.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분과 45명, 위원 위촉식, 민관협업체제로 완주관광 경쟁력 강화 나서

 

완주군이 2021년 완주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련 위원회 출범식을 갖는 등 관광 1번지 완주대도약의 첫발을 내디뎠다.

완주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지역리더 45명으로 구성된 ‘2021 완주방문의 해 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장 수여와 임원 선출, 전주대 최영기 교수의 강의 등을 통해 완주관광의 새로운 도약과 성공 추진을 다짐했다.

추진위는 기획홍보분과와 기반조성분과, 프로그램운영분과, 민관협력분과 등 4개 분과로 운영된다. 분과별 전문적 지원과 실무를 담당할 16명의 완주군 팀장들을 추가로 배치해 탄탄하고 촘촘한 추진체계를 만들었다.

추진위 공동위원장으로는 정철우 부군수와 주민 대표의 정완철 완주군애향운동본부장 등 2명이 맡게 됐다.

추진위는 민관 공동위원장 체제와 민간 전문가 참여, 각계각층의 군민 참여 확대를 통해 빈틈없는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분야별 분과 구성으로 전방위 실행동력을 강화하는 등 완주관광의 경쟁력 강화와 관련기반 확보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추진위는 또 ‘2021 완주방문의 해관련 사업의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주요 정책을 심의하며, 사업의 홍보와 군민참여 활성화 등에 적극 나서게 된다. 아울러 2021 완주 방문의 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제반 사항을 추진하게 된다.

박성일 군수는 그동안 완주군이 관광정책을 발굴하고 홍보하는데 다소 아쉬운 점이 없지 않았다“2021년 완주 방문의 해를 계기로 군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관광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기회로 삼겠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주민을 대표할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완주군애향운동본부 정완철 위원장은 “2021년 완주 방문의 해라는 거대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행정과 적극 협력하고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