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챌린지 100°C, 연구성과 발표대회 개최
완주군 챌린지 100°C, 연구성과 발표대회 개최
  • 이은생
  • 승인 2019.12.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런사이 분임’의 안심가로등 설치가 최우수상 수상

완주군의 정책연구 모임인 챌린지 100°연구성과 발표대회에서 안심가로등 설치 등을 골자로 한 그런사이 분임’(아버지 등 따뜻한 빛으로 마을을 품다)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업무 간소화 프로그램 구축을 발표한 ‘BTS 분임과 빛이 비추는 안전한 마을을 설명한 정주행 분임2곳이 선정됐다.

완주군은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성일 군수와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챌린지 100°연구성과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에헤라디아(보건복지) 분임이 신중년의 나도 강사다연구과제에 대해 주제발표 한 것을 비롯해 투어몬스터(문화관광)어린이관광 체험문화도시 완주에 대해 연구성과를 내놨다.

일발장전(일자리)청년 진로직업체험관에 대해 각각 발표하는 등 8개 분임이 각자의 연구 성과를 내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이날 평가는 심사위원 평가 50%에 분임활동 노력 30%, 직원 평가 20% 등 세분화된 엄격한 평가기준을 적용해 관심을 끌었다.

이동욱 희망제작소 시민주권센터 선임연구원 등 4명의 심사위원들은 창의성과 호응도, 군정 반영 등의 효과성 등을 감안해 배점기준에 의한 평가에 나서 공정성을 담보했다는 분석이다.

최우수상을 받은 그런사이 분임아버지의 등(따뜻한 빛으로 마을을 품다)’ 연구 성과는 어두운 동네 퇴근길과 과거사건 현장방문을 통해 재확인하고 야간보행에 대한 안전도 등을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하는 구체적인 접근에 나서 박수를 받았다.

박성일 군수는 군정의 새로운 혁신을 위해 신규 임용자 중심의 정책연구 모임을 발족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아 이렇게 좋은 정책 아이디어가 나와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 정책연구모임 지원을 아끼지 않고, 그 결과 역시 반영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