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하천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
순창군, 하천분야 평가에서 최우수기관 선정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12.22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최근 전북도에서 주관하는 ‘2019년 하천제방정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라북도가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방하천에 대한 제방·호안·하상 정비와 가동보 관리, 하천내 불법행위 단속 등 하천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전북도는 춘계와 추계로 나눠 2차례에 걸쳐 자체평가와 정비평가를 통해 최우수와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현재 순창군은 국가하천(섬진강) 1개소, 지방하천 24개소, 소하천 205개소 등 230개소의 크고 작은 법정하천을 지정.관리하고 있다.

군은 국가하천에 3억원, 지방하천 및 소하천에 30억원 등 총 33억원을 투입해 제방정비와 하상준설 등 하천시설의 꾸준한 정비를 실시해 재해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의 배경에는 군이 하천의 물 흐름에 지장을 주는 잡목 및 퇴적 토사, 부유물질 등을 제거하는 하도준설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재해예방과 하천환경관리에 힘써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특히 갈월천 하상정비 사업으로 하상준설을 통해 통수단면을 확보하고 하천경관 정비에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뽑히며, 이번 최우수 기관 선정에 크게 기여했다.

한편, 군은 올해 `경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을 통해 집중호우시 매년 침수돼 교통이 단절된 지방도 730호선 도로 숭상공사와 건곡교 재가설로 재해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등 군민들의 재해위험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