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식품부 '신활력플러스사업' 선정
순창군, 농식품부 '신활력플러스사업' 선정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12.1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등 예산 70억원 확보

순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9일 군에 따르면 지난 2일 전북도 평가 및 11일 농식품부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공모에 선정됐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 사업은 농촌의 유·무형 지역 자산과 민간조직이 주축이 돼 지역 특화산업 육성, 기업 유치, 지역일자리 창출 등 자립적 성장기반을 구축해 농촌 발전에 활력을 불어 넣는 사업이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은 이 사업에 2020년부터 2023년까지 국비 49억원, 지방비 21억원 등 총 사업비 70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공모에 ‘건강 100세 생생지락(生生之樂) 순창!’이란 주제를 내걸었다. `생생지락(生生之樂)`이란 `생업의 즐거움, 즐거움을 느끼며 사는 신바람 나는 행복한 세상`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군은 건강장수 액션그룹 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 인프라 조성 및 건강마을 힐링 활성화, 건강장수 100세 푸드 생산‧유통시스템 구축 등의 목표를 가지고 건강장수 액션그룹 양성 및 농촌공동체 활력 증대를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주요 강점인 건강장수과학특구와 장류특구를 연계한 건강장수산업의 고도화 및 전.후방 산업의 연계를 통해 낮아진 지역 낙후도를 개선해 지역내 총생산을 증대시켜 나가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군은 순창군 부군수와 민간추진단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경영.전략, 기업 인큐베이팅, 가공(식품)유통, 체험.관광 등 4개 분야 컨설턴트 등 신활력 운영 추진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특히 건강장수사업소 장수특구담당 등 4개과 18개 계를 중심으로 행정협의체도 구성, 사업 성공을 위해 운영추진단과 협력한다는 복안이다.

황숙주 군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돼 농촌지역 민간활동가와 조직들의 활동역량을 높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