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완주군, 보육정책 우수지자체 선정
  • 이은생
  • 승인 2019.12.19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유일…맞춤형 보육 실현 노력 호평

완주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19년 보육정책 우수 지방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한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가예산 집행기여도, 어린이집 안전사고 방지노력도, 보육정책에 대한 지자체 관심도 등 7개 분야 15개 평가지표로 보육정책사업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완주군은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우수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따.

완주군은 2019년부터 2023년까지 보육사업의 기본방향, 어린이집 운영 등에 대한 중장기 5개년 계획을 수립해 아이와 부모의 수요에 적합한 맞춤형보육 실현에 노력해 왔다.

어린이집 통학차량, 안전, 급식위생 등 안전사고 발생 방지를 위한 정기 및 수시 지도점검을 매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특수시책 추진에 따른 지자체의 관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보육서비스의 품질향상과 부모 양육지원 확대 등 영유아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함께하는 사회구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다.

박성일 군수는 아동친화인증도시답게 아이들이 행복한, 그래서 가족모두가 행복한 살기좋은 자족도시 완주의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