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비 68억 확보
순창군,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비 68억 확보
  • 최광일 기자
  • 승인 2019.12.1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계속 총 10개 사업과 증설사업 등 총사업비 680억 지원

순창군이 내년도 하수도 분야 국가 예산 68억원을 확보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하수도분야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계속사업 7곳과 신규사업 3곳 등 총 10개 사업, 총 사업비 68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하수도분야 사업은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하수관로 정비사업, 농어촌마을 하수도정비사업, 노후하수관로 정밀조사사업 등이다.

군은 이번 예산확보로 가정에서 배출되는 각종 생활오수를 차집, 하수처리장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하게 돼, 주거환경 개선과 섬진강 수질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각 가정에 설치된 기존 정화조가 폐쇄됨에 따라 그동안 주민들이 겪어왔던 악취 문제 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하수도시설 사업은 많은 예산이 소요되는 대규모 사업이다. 사업비의 70%를 국비로 지원받고 있어, 각 지자체별로 한 해 평균 하나 정도의 사업에 대해서만 지원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군은 운암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 신규사업 3건에 대해 2022년까지 총 147억여원을 확보했다는 점이 큰 성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도 군 하수도분야 예산규모는 군비를 포함 총 83억원 규모로 원활한 사업추진이 예상되고 있다.

군은 올해에도 주요 투자사업으로 팔덕지구 하수관로정비사업 18억,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외모지구 5억, 내룡지구 7억, 비석지구 13억원을 투자한바 있다.

황숙주 군수는 "내년도 하수도 사업 국비를 많이 확보하게 돼 큰 어려움 없이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국가예산을 많이 확보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력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