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2020년 단위학교 예산설명회 개최
전북교육청, 2020년 단위학교 예산설명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19.12.16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전북교육문화회관서…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운영지침 안내

전북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단위학교 재정 건전성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예산운용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설명회를 17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단위학교 예산설명회에는 단설유치원 및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과 행정실장 등 총 795교 1,590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오전·오후 두 차례로 나뉘어 진행된다.

오전 10시에는 군산·익산·남원·완주·임실·순창·부안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오후 2시에는 전주·정읍·김제·무주·진안·장수·고창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2020년도 학교회계 재정운용 방향과 예산편성 기본지침을 제시하고, 단위학교의 재정운용에 관한 의견을 수렴해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K-에듀파인’이 2020년부터 전면 개통하면서 변동사항 등에 대한 설명도 병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내년도 학교회계 예산편성 및 운영지침을 사전에 안내함으로써 단위학교의 재정운용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 “각급학교 대상자들은 반드시 참여해 기본방향과 지침을 숙지하고, 학교회계가 건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