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사회적경제 소셜굿즈’ 5관왕 기록 세웠다
완주군, ‘사회적경제 소셜굿즈’ 5관왕 기록 세웠다
  • 이은생
  • 승인 2019.12.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정책평가서 대상 수상…중앙부처서 올해만 전국 1위, 5관왕 달성

완주군의 사회적경제 정책 소셜굿즈가 정부 평가에서 전국 15관왕 달성이라는 기염을 통했다.

완주군은 16일 서울 YWCA에서 열린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시상식에서 지자체 부문 1위인 대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와 사회적경제활성화 전국네트워크, 한국협동조합연구소 등 3개 기관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민관 거버넌스 구축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다.

전국 17개 시·도 광역 및 226개 기초자치단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광역시 중에서는 서울시가, 기초지자체 중에는 완주군이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군은 2019년 고용노동부 주관 사회적기업 육성 지자체 평가 1,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선정(전국 3개소), 행정안전부 지자체 생산성대상 지역경제분야 우수사례 1, 보건복지부 주관 사회적경제활성화 분야 대상까지 5관왕이라는 영광을 안게 됐다.

군은 민선 7기 핵심 사업인 소셜굿즈 2025플랜을 통해 먹거리, 교육, 복지, 문화, 관광 등 군민 삶의 질 영역으로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성일 군수는 지속가능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 토양 위에서 주민과 행정, 사회적경제 조직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정책 속에 사회적경제가 스며드는 것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완주군이 주민과의 신뢰와 협동을 통해 사회적경제 친화도시 중심에 서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