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2019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 가져
전북도 2019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 가져
  • 고병권
  • 승인 2019.12.10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도지사는 10일 대한결핵협회 전북지부(회장 임환)로부터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받고, 성금을 전달했다.

대한결핵협회는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을 해마다 전개하고 있는데 2019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은 내년 2월까지이고, 총 30억의 국가결핵관리사업 재원 마련을 위해 진행 중으로 이 중 전북도의 모금액 목표는 1억700만 원이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사업을 통해 마련된 기금은 취약계층 결핵발견 및 지원,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균 검사 및 연구, 불우결핵 시설 지원사업, 저개발국 지원 및 대국민 홍보사업 등 결핵퇴치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송하진 지사는 "도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결핵퇴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눔의 문화가 생활속에서 스며들도록 실천하는 모금사업에 전북도청 직원뿐만 아니라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고 모금액이 결핵퇴치 사업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섬이자 세계평화 섬인 제주도를 소재로 해'제주도와 해녀문화'를 주제로 선정했으며 가꾸고 보존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제주도와 해녀’를 재조명했다.

또 올해는 크리스마스 씰 이외에도 키링(비슷한말 : 열쇠고리)을 비롯해 머그컵, 일러스트엽서, 핀버튼 등 크리스마스 씰 디자인을 활용한 다양한 기획상품(굿즈, goods)를 출시했으며 대한결핵협회 각 시·도 지부 및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loveseal.knta.or.kr)에서 구입가능하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