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소프트웨어공학과, 홈커밍데이 성황리 개최
전북대 소프트웨어공학과, 홈커밍데이 성황리 개최
  • 고병권
  • 승인 2019.12.10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졸업생 통해 각 기업의 특색, 직무 및 학과 생활 교류

전북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는 '소프트웨어공학과의 날.홈커밍데이(SE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학과 설립 10주년을 맞아 진수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학과 교수와 재학생, 졸업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유철중 학과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행사 1부에서는 학과 동아리 및 재학생의 전시와 발표가 열렸다.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돕는 인공지능 소셜로봇', '인터넷 기사의 헤드라인과 본문 사이의 연관성 예측 소프트웨어 모듈'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진 작품이 출품돼 눈길을 끌었다.

2부에는 졸업 작품 발표 및 졸업생들의 강연과 토크콘서트 등의 행사가 진행돼 교류의 장이 열렸다.

 ‘졸업생들과의 토크콘서트’에서는 대기업, 공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근무하는 졸업생들을 통해 각 기업의 특색, 직무 및 학과 생활 등 다양한 질문과 답변이 오갔다.

소프트웨어공학과 학생회장 왕대성 학생은 "졸업생 선배님들과의 교류를 통해 실제 산업의 현황 및 현업에서 사용되는 기술들에 대해 알 수 있었다”며 “졸업발표전을 통해 차후 개발자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실무역량인증제의 지원으로 진행됐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