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호 산림청장, 장수군 농업부산물 파쇄작업장 방문
김재호 산림청장, 장수군 농업부산물 파쇄작업장 방문
  • 구상모
  • 승인 2019.12.1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 최용범 전북도 행정부지사와 함께

김재현 산림청장과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정책국장, 최용범 전북도 행정부지사는 10일 장수군 산림 인접지 농업부산물 파쇄작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산림청의 미세먼지 감축방안 중 농업농촌분야 미세먼지 저감 대책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농업·농촌 미세먼지 대응 전담팀(T/F)’은 농·산촌 불법소각을 예방하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농업 잔재물 수거 파쇄 행사를 진행했다.

이들은 산림인접지역 불법소각 행위 시현을 통해 논·밭두렁 소각의 낮은 효과와 산불, 미세먼지 등 위험성과 자발적 불법소각 근절, 의식제고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 실천을 전개했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앞으로 산림인접지역 농산부산물 불법소각을 근절하고 수거와 파쇄를 확대해 산불위험요인을 사전에 막고 미세먼지를 저감토록 환경부와 적극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불법 소각행위는 산불과 미세먼지 발생 위험이 높은 것은 물론, 건강에도 해롭다자발적 불법 소각을 금지하고 불법 소각행위 발견 시 적극적인 신고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농산폐기물 불법 소각은 농촌지역 미세먼지 발생과 산불 발생의 주원인으로 연평균 산불발생의 약31%를 차지하고 있다.

장수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운영을 통해 농산부산물 파쇄, 산불 인화물질 제거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해 산불 예방과 미세먼지 저감에 노력하고 있다. /장수=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