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제1회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무주군, 제1회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 박찬
  • 승인 2019.12.04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가 지난 3 설천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 1년간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수강했던 주민들의 성취감을 북돋우기 위해 마련됐다. 황인홍 무주군수와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황의탁 도의원을 비롯한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황 군수는 축사를 통해 "농사하시랴, 직장 일하시랴 다들 바쁘고 복잡하셨을 텐데 이렇게들 해내셨으니 참 대단들 하시고 존경스럽다. 설천면민들에 의한, 설천면민들을 위한 오늘 발표회는 세상 어떤 디너쇼보다도 값지고 멋진 자리"라며 찬사를 보냈다.

발표회는 삼도봉 풍물교실의 풍물시연과 팜 하오니 오케스트라, 반디타타타, 노래교실, 민요교실, 핫걸텐(스포츠댄스), 참새방앗간, 색소폰 교실, 구천동풍물교실 공연이 이어져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는 서양자수, 한지공예 등 70여점의 작품들도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핫걸텐(스포츠댄스 동아리, 10) 팀원들은 "영동군 용화면 주민들이 와서 보고 무대에 서달라며 즉석에서 섭외도 받았다. 1년 간 음악 속에서 살다 보니 활력도 생기고 또 오늘 가족들, 이웃들 앞에서 공연도 해보니 정말 가슴 뿌듯하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무주군 설천면주민자치센터(면장 이상목)올해 게이트볼과 100세 인생즐기기 건강교실을 비롯한 주민자치 프로그램(12)을 운영했으며, 170여 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