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업인대학, 전문농업인 양성 요람
임실군 농업인대학, 전문농업인 양성 요람
  • 양대혁 기자
  • 승인 2019.12.0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8년 개강 총 669명 수료생 배출, 지역농업 경쟁력 선도
- 올해 교육생 36명 수료식 개최, 한우반 운영 차별화

 

임실군 농업인 대학이 전문농업인 양성의 요람으로 주목받고 있다.

군은 3일 농민교육장에서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40명의 수강생 중 교육을 성실히 참여한 36명이 영예로운 수료를 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평소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인 봉사로 2019 임실군 농업인대학 교육기간 중 자치활동에 공로가 많은 교육생에게 공로상(황은석, 장상규)이 수여됐다. 

또 전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학업우수상(성경순, 김경준)을 수여했다.

올해에는 특히 한우반을 운영,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총 27회에 걸쳐 116시간을 진안 축산시험장에서 직장검사 및 인공수정 실습교육, 교육생 농장을 방문하는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현장컨설팅 교육과 우수 선도농가 견학 등 관련분야의 전문 강사진을 초빙,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현장 중심의 교육을 운영했다.

군은 내년에도 지역농업 발전에 필요한 농업인대학을 꾸준히 운영하여 품목별 전문 농업인 양성에 더욱 힘써나갈 계획이다. 

임실군 농업인대학장을 맡고 있는 심 민 군수는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농업인대학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농업인대학은 지역특화작목과 경쟁력 있는 전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8년 첫 개강한 이후 올해까지 21개 과정, 66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임실=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