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기센터 "보급종 벼, 감자, 옥수수 종자 신청하세요"
정읍시농기센터 "보급종 벼, 감자, 옥수수 종자 신청하세요"
  • 하재훈
  • 승인 2019.12.03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9일까지 각 읍·면·동 농업인 상담소에서 보급종 벼와 감자, 옥수수 종자를 신청해야 한다고 3일 밝혔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보급종 벼는 국립종자원에서 생산된 우량 종자로 소독과 미소독 여부를 나눠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 가능한 품종으로는 신동진과 동진찰, 새누리, 미품, 해품, 운광, 해담쌀이 있으며, 총 326.4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미품, 해담쌀, 해품의 품종은 미소독 종자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보급종을 신청한 농업인에게는 내년 1월 10일부터 3월 31일 이내에 해당 지역농협을 통해 공급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보급종 봄 감자는 수미 품종으로 강원도 평창에서 생산된 순도가 높고 품질이 우수한 종자다.

기술센터는 정읍지역으로 배정된 공급예시량은 총 40톤으로 전년보다 2배 이상 많은 종자가 농가에 공급될 예정으로, 신청한 종자는 1월 말부터 4월까지 각 지역농협에 순차적으로 공급된다고 밝혔다.

강원도산 옥수수 종자는 찰옥수수와 팝콘용 옥수수 신청이 가능하며, 품종으로는 찰옥수수인 미백 2호, 흑점 2호, 미흑찰과 팝콘용 옥수수인 오륜팝콘이 보급된다.

종자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신청받고 있으며, 기간 내 신청한 옥수수는 배송비 추가 없이 각 읍면동 상담소에서 1월 중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정공수 자원개발과장은 “농업에서 우량 종자는 한해 농사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다”며 “검증된 우량 종자인 보급종 종자를 미리 확보해 내년 농사에 지장이 없도록 준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정읍=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