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한옥인력양성사업단 지역민에 주택 기부
전북대 한옥인력양성사업단 지역민에 주택 기부
  • 고병권
  • 승인 2019.12.01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생이 만든 목조주택 새 삶 터전으로’

전북대학교 한옥인력양성사업단(센터장 남해경)이 교육생들의 실습 결과물인 목조주택을 부안지역 어려운 이웃에 기부,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전북대학교 한옥인력양성사업단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친환경 목조주택 건축목공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교육생들이 8평 규모의 목조주택을 실습 차원에서 만들었고, 이를 지역주민이 사용할 수 있도록 부안서해로타리클럽(회장 김정)이 주택 내부 인테리어를 맡았다.

새 집의 주인공은 보안면 우동리의 박모 씨(62세). 박 씨는 독거노인으로 그동안 열악한 환경의 집에서 살림을 해 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11월 말 열린 준공식에는 남해경 센터장과 한근호 부안부군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박 씨의 입주를 축하했다.

전북대 한옥인력양성사업단에서는 매년 4~5개의 한옥과정과 목조건축과정을 운영,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나온 실습 결과물이 소모품임에도 버리지 않고 전시나 체험학습 교보재로 사용하고 있다.

특히 교육과정의 최종 산물인 실물 목조건축을 공공기관이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시설로 기부하고 있다.

남해경 센터장은 “우리 센터의 시설물이나 기자재 구입, 교육과정이 국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교육생들이 만든 실습물도 허투루 쓰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며 “전북대가 지역 거점대학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 실습 결과물을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게 의미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