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윈터푸드페스티벌’, 12월20일부터 3일간 열린다
‘완주윈터푸드페스티벌’, 12월20일부터 3일간 열린다
  • 이은생
  • 승인 2019.11.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윈터푸드페스티벌 포스터(완주군 제공)
완주윈터푸드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완주군

꼬치구이, 가래떡구이, 라면. 추운 날 먹어야 더욱 제 맛인 겨울음식들이 완주에서 선보인다.

26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 윈터푸드페스티벌은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삼례문화예술촌에서 열릴 예정이다. 현재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행사인 올해는 맛있는 겨울을 주제로 숯불화덕구이를 메인행사로 준비하고 있다.

화덕 주위에 둘러앉아 완주의 신선한 농산물을 직접 꽂아 만들어 먹는 DIY 꼬치구이, 가래떡구이, 우리밀라면을 끓여 먹는 맛 체험으로 참여자들의 재미와 입맛을 사로잡는다.

또한 겨울간식으로 대표되는 고구마를 이용한 음식 발굴에도 아이디어를 모으고 있다. 완주에서는 이서 고구마가 유명하다.

이외에도 매시간 펼쳐지는 따뜻한 우리밀 찐빵 나눔행사와 찐빵 속 금반지 찾기, 눈사람 찾기, 팔팔한 여행자 SNS 참여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 추억의 길거리 음식, 로컬푸드 경매, 팜마켓, 플리마켓, 세시풍속 놀이들도 즐길 수 있다.

전영선 문화관광과장은 올 겨울 가족, 연인, 친구들과 따뜻한 음식과 재미난 체험거리로 특별한 추억들 만드시기를 바란다모두 같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윈터푸드페스티벌은 전북도 겨울철 관광상품 공모에 선정돼 추진된다. 개최장소인 삼례문화예술촌은 옛 삼례양곡창고로 일제강점기 수탈의 아픔을 간직한 역사의 현장이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