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학교간 만남 컨설팅’
전북교육청, ‘학교간 만남 컨설팅’
  • 고병권
  • 승인 2019.11.26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현안문제, 함께 공유하며 해법 찾는다

전북교육청은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간 만남을 통해 학교가 고민하는 공통 현안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전북교육청은 수업과 삶을 가꾸는 교육공동체 형성을 위한 2019 고등학교 영역별 ‘학교 간 만남 컨설팅’을 26일과 다음달 3일 두 차례에 걸쳐 전주 왕의지밀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학교 교원과 각 학교를 담당하는 도교육청컨설팅장학지원단 장학사가 만나 상호 토론하고,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면서 단위학교의 교육력을 높여 나가겠다는 취지다.

행사는 교원의 참여 희망에 따라 1·2분과로 나뉘어 '교육과정·교수학습', '생활안전·학급운영' 등의 영역에서 학교 간 상호 컨설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세부 주제를 살펴보면 교육과정 영역에서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학사운영 등의 내용을 다루고, 교수학습 영역에서는 협력과 참여중심 수업, 학생평가 및 성취평가제,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및 기록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또 생활안전 영역에서는 민주시민교육 및 학생자치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폭력예방 생활지도 등이, 학급운영 영역에서는 학교업무 정상화 및 학교문화개선, 학교자체평가 계획 및 시행, 각급학교 운영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상호 질문과 대답하는 과정 속에서 함께 성장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