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야, 스마트한 전주를 알려줘’
‘지니야, 스마트한 전주를 알려줘’
  • 김주형
  • 승인 2019.11.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5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서 ‘제9회 전주시민원탁회의’ 개최
- 안전하고 행복한 스마트시티 전주를 만들기 위한 시민대토론회 진행

 

전주시는 '스마트시티로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만들기'를 주제로 제9회 전주시민원탁회의를 열었다.

지난 15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원탁회의는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안전, 교통, 환경 등 각 분야에서 발생하는 도시문제를 ICT·빅데이터·인공지능 같은 신기술을 접목해 해결해보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토론 참여자들은 이날 일상생활의 불편한 요소와 다양한 문제점들에 대해 신기술을 접목한 해결방안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주차 △교통 △쓰레기 △기후변화 △범죄예방 등 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과 불안이 해결해야 할 문제점으로 제시되었고, 실현가능성과 필요성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 아이디어에 참가자들이 가상화폐를 펀딩하는 방식으로 최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했다.

신선한 아이디어로 우수정책상을 수상한 3개 팀은 향후 정책반영을 점검하는 간담회를 갖게 되며, 가장 활발하게 토론에 참여한 'EST 시민참여상' 수상자는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되어 시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시민들의 시정 참여 및 의견 수렴방식의 하나로 제도화한 전주시민원탁회의는 매년 2회 정도 개최되며, 원탁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시민원탁회의’ 코너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