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유현희 교수, 대학발전기금 400만원 전달
군산대 유현희 교수, 대학발전기금 400만원 전달
  • 박상만
  • 승인 2019.11.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짬뽕 라면, 뽀사뿌까 라면스낵 기술이전료 일부

군산대학교 유현희 교수(산학협력단 부단장;식품영양학전공)가 13일 대학본부에서 곽병선 총장에게 대학발전기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발전기금은 유 교수가 개발한 군산짬뽕 라면과 뽀사뿌까 라면스낵의 기술이전금이다.    

유 교수(식품영양학과)는 '보리가루 및 양파즙을 포함하는 기능성 보리반죽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국수면의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출원을 완료했고, 이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군산짬뽕’ 라면과 ‘뽀사뿌까’ 라면스낵을 개발했다.
     
이에 군산원협농협(조합장, 고계곤)은 특허출원의 기술이전금으로 지난달 군산대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철)에 770만원을 전달했으며, 특허권자인 유 교수가 이 중 일부인 400만원을 학교 발전기금으로 기부한 것이다.    

유현희 교수연구팀과 원협은 흰찰쌀보리를 이용한 군산짬뽕 라면과 뽀사뿌까 라면스낵을 개발해 12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군산대 링크플러스 사업단(단장 김동익)의 지원으로 2019산학연기술개발과제로 진행됐으며, 흰찰쌀보리와 밀을 이용한 신상품 개발로 지역 농어촌의 생산물 소비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군산짬뽕, 뽀사뿌까 2종의 상품은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산학협력 EXPO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에 선정됐으며,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전시와 시식에서 호평을 받았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