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친환경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접수
김제시, 친환경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접수
  • 한유승
  • 승인 2019.11.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토양환경을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육성을 위해 내년도 친환경 농자재(유기질비료·토양개량제)지원 사업신청을 오는12월4일까지 신청접수 받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유기질비료 지원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는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할 수 있다. 재배예정작물의 비료의 종류, 공급시기, 공급업체 및 물량 등을 기재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3년 1주기 공급계획에 따라 2020~2022년 공급할 물량에 대해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일괄 신청 받았다. 2020년 공급대상지역은 6개면(만경읍, 죽산면, 백산면, 용지면, 백구면, 부량면)이다.

또한 내년도 공급대상지역의 토양개량제 신청이 공급물량으로 선정된 내용에 대한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공급지역을 확인, 농업경영체 정보를 변경한 후 해당 농지소재지의 관할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신청서는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해당 농업인이 작성한 신청서를 이장, 공급희망농협, 작목반장 등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시 김태한 농업정책과장은 "유기질비료 및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의 원활한 공급으로 친환경 농업실천 기반 구축에 앞장서겠다. 친환경 농가의 소득보전과 더불어 환경을 살리고 유지·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김제=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