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2019년 YOUTH 창업메이킹 체험캠프‘ 개최
전북중기청, ’2019년 YOUTH 창업메이킹 체험캠프‘ 개최
  • 이용원
  • 승인 2019.11.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창업지원기관과 공동으로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김제 국립청소년농생명센터에서 ’2019년 YOUTH 창업메이킹 체험캠프‘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그간 비즈쿨 사업 참여 학생들로 국한됐던 창업 경진대회를 사업 미참여 학생까지 확대, 지역의 고등학생 50명을 모집해 기업가 정신을 함양하고 협동정신을 배양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무작위로 팀을 나눈 후 팀별 ‘몸으로 말해요’ 퀴즈 및 창업 상식 ‘도전 골든벨’을 시작으로, 레크리에이션으로 팀별 친화력을 키운다. 팀 정비 후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 ‘우리 창업했어요’ 동영상을 제작하고, 청소년의 메이커 정신 함양을 위해 ‘내가 꾸미는 캐릭터 컵’ 및 ‘창작 놀이터 시제품 제작’ 등 Making 체험도 이어진다.

전담 멘토의 도움으로 아이디어 고도화를 거친 창업 동영상은 평가 후  우수 작을 선정·시상한다. 이 과정에서 미래 CEO 탄생을 위한 4차 산업혁명 트렌드 및 창업 특강도 함께 진행되며, 뒤이어 최근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타 ‘그룹 장덕철’의 성공스토리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원내용 및 캠프 세부일정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5일까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로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지역혁신과 창업벤처팀(063-210-6443,6456,64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