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부남면, '어르신 이 · 미용권' 직접 찾아 전달
무주 부남면, '어르신 이 · 미용권' 직접 찾아 전달
  • 박찬
  • 승인 2019.11.0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무주군 어르신 이 · 미용비 지원 사업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부남면이 눈에 띤다. 4일 면에 따르면 지역에 거주하는 75세 이상 이 · 미용비 지원 대상자는 총 320명이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이동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의 사정을 고려해 면장을 비롯한 맞춤형 복지팀 공무원들이 직접 찾아 나선 것.

지난달 말까지 지역내 경로당 24곳을 모두 들러 어르신들을 만난 공무원들은 이 · 미용권을 직접 전달했다. 사용처를 비롯한 사용방법 등을 안내하고 환절기 건강과 안부를 챙기는 등의 활동을 벌였다.

부남면 최락돈 면장은 "날이 추워지면서 자녀 집에 가셨거나 편찮으셔서 요양원 등 의료시설에 계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전달해드렸다· 미용권 배부를 기회로 경로당 시설도 둘러보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챙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군의 민선 7기 공약 중 하나인 어르신 이 · 미용권 지원 사업은 지역내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찬 노후를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10월부터 본격화됐다. 대상자들에게는 군 소재 이 · 미용실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한 이 · 미용권(1만 원권)을 분기별로 3매씩 한 해 총 12매가 지원된다.

/무주=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