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진안군, 전 직원 대상 적극행정 교육 실시
  • 이삼진
  • 승인 2019.10.2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28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행정연구원 김신 선임연구위원을 초빙해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정부 방침과 적극행정 법제 가이드라인 등 제도 전반에 대해 전 직원이 공유했다.

적극행정이 새로운 공직문화의 패러다임으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중앙부처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주민들 직접 소통하며 업무를 추진하는 공무원의 역할도 강조됐다.

특히 공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적극행정 면책제도와 징계감경 확대 등 인사상 우대 제도를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진안군은 지난 7월부터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면책규정 적용 및 적극행정 시행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적극행정 추진을 위한 진안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안)을 입법예고 중이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정부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인 적극행정을 이해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군민과 공공의 이익을 위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교육에 앞서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 조경식 사무처장을 초빙해 2023년 전라북도 세계잼버리 대회 개최에 따른 전반적인 대회 소개와 시군 협조사항을 공유하는 홍보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