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하반기 재정 신속집행....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임실군 하반기 재정 신속집행....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 양대혁 기자
  • 승인 2019.10.2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형우 부군수 주재 이틀간 보고회 열고 소비투자 집행 신속실시 및 이월액과 불용액 최소화 당부

 

임실군은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지난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게 재정집행을 신속하게 하라고 지시함에 따라 지난 23일과 24일 이틀동안 김형우 부군수 주재로 하반기 지방재정집행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4분기 소비 및 투자 집행을 신속하게 실시하고, 이월액과 불용액 최소화 방안 논의 등이 이뤄졌다.

대책보고회는 부서장이 실적부진 원인 및 대책을 보고하고, 향후계획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집행률이 낮은 주원인으로 사전행정절차와 보상협의 지연 등 시설비 집행률 저조로 분석했다.

군은 집행률을 끌어 올리기 위해 특히 1억원 이상 주요사업 및 집행률 60% 이하의 사업은 부서장을 최종 책임자로 지정하고 수시 점검키로 했다. 

또한 공사추진에 따른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사전에 해결하는 등 하반기 집행에 철저를 기해 서민경제 체감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이월액과 불용액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주를 서두르고, 긴급입찰을 통한 조기사업자 선정 및 선금지급을 비롯한 공정율을 최대로 끌어올리기로 했다.

또한 읍면 재배정 예산에 대한 조속 배정, 집행가능한 보상건의 집중 협의 등 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김형우 부군수는 “신속한 재정집행은 서민생활 안정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데 상당한 효과를 내고 있다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내 계획된 사업들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임실=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