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중소기업 힘내라' 한마당 축제 열어
전주시 '중소기업 힘내라' 한마당 축제 열어
  • 김주형
  • 승인 2019.10.2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주시중소기업인협회, 26일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서 제품박람회 및 노사화합한마당 개최
- 임동욱 회장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의 책무에 최선을 다하자"
전주시와 (사)전주시중소기업인협회는 26일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서 ‘전주시 중소기업 제품박람회 및 노사화합한마당’을 열었다.

 

전주시는 지역경제의 버팀목인 중소기업의 기를 살리는 축제를 열었다.

전주시와 (사)전주시중소기업인협회(회장 임동욱)는 26일 전주역 앞 첫마중길에서 ‘전주시 중소기업 제품박람회 및 노사화합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제품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함께 만드는 희망, 함께 누리는 미래'를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중소기업 임직원 및 가족들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 즐기고 어우러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 시정발전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 및 우수 근로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진행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제품박람회 바이전주 GOGO페스티벌 ▲한복모델 선발대회 ▲근로자 노래자랑 등 장기자랑 대회 ▲초대가수 초청공연 ▲경품추첨 등이다.

특히 중소기업 제품박람회에는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홍보부스가 마련돼 88개 업체가 110개 부스에서 지역 우수제품에 대한 홍보·판매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장에서는 전주시가 품질을 보증하는 바이전주 우수상품을 홍보 판매하는 ‘바이전주 GOGO페스티벌’도 함께 진행됐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장에서는 중소기업 근로자와 가족이 참여한 노사화합을 위한 근로자노래 및 장기자랑이 펼쳐졌으며,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근로자 및 가족들을 위해 물걸레 청소기와 아로마향기 차렵이불, 노트북 컴퓨터 등 경품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도 제공됐다.

임동욱 (사)전주시중소기업인협회 회장은 이날 “이번 축제는 경기침체로 기업 활동이 위축되는 시기에 중소기업 제품 홍보·판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하는 기업의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행사를 준비한 만큼, 전주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시는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기업맞춤형 해외마케팅 지원 강화 ▲전주첨단벤처단지 지식산업센터 건립 ▲전주형 중소기업 특화분야 지원사업 ▲글로벌 스타기업 발굴 육성 사업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정책과 사업들을 추진해왔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