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 신청열기 후끈
임실군, 아삭아삭김장페스티벌 신청열기 후끈
  • 양대혁 기자
  • 승인 2019.10.2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춧값 폭등 걱정 뚝 '30% 저렴하게 김장 담가요' 31일까지 추가접수
물량 및 행사기간 대폭 확대, 청정농산물 김장에 도시민 참여열기 후끈

 

"저렴하고 품질 좋은 청정 임실농산물로 김장을 담그세요."

김장철을 앞두고 시중보다 30%이상 저렴하게 '청정 임실표 김장'을 담글 수 있는 임실군 김장페스티벌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임실군은 내달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에 걸쳐 제4회 임실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군은 특히 지난 해까지 이틀간에 걸쳐 진행했던 김장 페스티벌을, 올해부터는 참여열기가 높아 일주일 더 확대했다.

물량도 작년 27톤에서 44톤으로 크게 늘렸다.

군에 따르면 지난헤의 경우 참여 인원은 544팀에 2천여명이었으나, 올해는 900여팀에 3600여명의 참여가 가능할 만큼 물량을 대폭 확보했다.

특히 올 김장페스티벌은 지난 링링 등 태풍으로인해 절임배추의 대표산지인 전라남도와 강원도의 피해로 인해 산지 배춧가격이 폭등하는 가운데 김장재료(배추, 고춧가루, 무, 양파 등)를 직접 구매해서 김장을 담글 때보다 30% 저렴하게 김장을 해결할 수 있다.

김장재료의 원산지, 품질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청정 임실에서 생산한 우수 농산물(절임배추, 고춧가루 등)로 대형 돔텐트 안에서 미세먼지 걱정없이 위생적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다.

김치맛을 책임질 김칫속 양념도 작년보다 한층 업그레이드해, ‘꽉 찬’ 맛난 김치를 가져갈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올해 태풍 등 영향으로 사먹는 김치가 담그는 것보다 싸다고 할 정도로 배춧값이 오르고 있어 가계마다 김장 걱정이 큰 것 같다”며 “임실군의 김장페스티벌에 참여하시면 청정농산물로 담궈진 맛있는 김장김치를 가져가실 수 있으니 서둘러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