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동부권 식품산업 발전방안 모색
진안군, 동부권 식품산업 발전방안 모색
  • 이삼진
  • 승인 2019.10.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22일 산약초타운에서 전북인삼농협과 식품기업, 홍삼연구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부권 식품클러스터사업인 홍삼한방식품클러스터 토론회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동부권 식품클러스터사업은 동부권 6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특화품목을 선정해 생산·가공·체험관광까지 식품 생산, 공급을 집중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농가소득 증대와 고용 창출을 통해 낙후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은 홍삼·한방을 특화품목으로 정하고 2011년부터 홍삼·한방 생산기반 구축, 산업화 및 마케팅, 관광활성화사업 등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군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1·2단계 성과와 개선 사항을 되짚어 보고, 2021년도부터 시작되는 3단계 추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홍삼한방클러스터사업을 신 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3단계 추진 방향에 대한 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이번 토론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들을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진안군 김명기 전략산업과장은 “1·2단계 동부권식품클러스터사업을 통해 낙후된 지역의 성장기초를 다진 만큼, 3단계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북도와 군, 사업단 등 관련 기관과 긴밀히 소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안=이삼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