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세요"
임실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하세요"
  • 양대혁 기자
  • 승인 2019.10.1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대상자 확대로 올해부터 임신부도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가능
- 의료기관 15일부터 실시, 군 의료원은 18일부터 시행, 충분한 물량 확보

"올해부터는 임신부도 인플루엔자 무료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어요"

임실군 보건의료원은 오는 18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접종대상별 인플루엔자 무료접종은 만 65세 이상, 생후 6개월에서 12세이하 어린이, 임신부, 사회복지시설생활자, 기초수급생활권자, 외국인이민자, 장애인(1~3급)이다. 또 유료접종은 7,600원이다.

올해부터 확대 시행되는 임신부 예방접종은 주수와 상관없이 모든 임신부가 무료접종 가능하다.

임신여부 확인을 위해 산모수첩 등 임신 증명이 가능한 서류를 필히 지참해야 한다.

또한 작년부터 확대 시행하고 있는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생후 6개월에서 12세 이하 어린이(2007년 1월 1일 생부터 2019년 8월 31일 생까지)를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지정 의료기관인 임실 다사랑의원에서 이달 15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군은 올해 지역내 16개소 의료기관과 어르신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위탁계약을 체결했다.

어르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위탁의료기관 16개소는 임실병원, 임실중앙요양병원, 우리가정의원, 다사랑의원, 한사랑의원, 전주가정의원, 임실내과의원, 소망가정의학과의원, 관촌외과의원, 이영승내과, 열린가정의학과의원, 우리가정의학과의원, 현대마취통증의학과의원, 중앙의원, 푸른내과의원, 선요양병원이다.

이들 의료기관의 접종은 15일부터 11월 22일까지 가능하다.

심 민 임실군수는 “예방접종을 적기에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실시해, 감염성 질환으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수준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640-3176)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양대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