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도시 전주 만들자"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복지도시 전주 만들자"
  • 김주형
  • 승인 2019.10.13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11일 제20회 전주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및 문화행사 개최
- 7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전북장애인복지과 체육관에서 진행·표창장 수여 및 나눔 콘서트도 진행

전주지역 장애인들의 사회적응을 돕고 재활의지를 높이기 위한 축제 한마당이 열렸다.

전주시는 11일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함께 지난 11일 전라북도장애인복지관 체육관에서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0회 전주시 장애인 한마음 체육대회 및 2019 나눔 빅 콘서트’를 열었다.

먼저 1부 행사에서는 장애인 권익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40여명에게 전주시장·전주시의회 의장·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국회의원의 표창과 감사패가 수여됐다.

또, 전주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소속 각 단체별 장학생 10명에게는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와 함께 장애인 회원 간의친목을 도모하고 사회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체육경기로 ▲팔씨름 ▲훌라후프 ▲전자자트 ▲고리걸기 등의 종목이 펼쳐졌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퓨전장구가수 한소리, 섹소폰연주, 댄스공연 등 신나는 공연이 마련돼 참석자 모두가 즐기는 문화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앞으로도 한 사람의 전주시민도 소외받지 않는 복지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