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공동체 어울렁 더울렁 축제’ 12일 개최
'완주공동체 어울렁 더울렁 축제’ 12일 개최
  • 이은생
  • 승인 2019.10.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서면 한국전기안전공사 대운동장에서
13일까지 공동체 간 실질적인 협력 다져

완주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10일 군은 공동체 어울렁더울렁 축제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이서면 한국 전기안전공사 대운동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군에서 활동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아파트 공동체, 지역창업공동체(협동조합 포함) 80개 공동체가 모인다. 공동체 웃음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동화마을 공동체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부제로 개최된다.

특히 올해는 기존 하루에서 이틀로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체험·전시·화합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동체들이 함께하는 윷놀이 화합경기를 추진하고, 마을, 아파트, 창업공동체가 자체적으로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객들에게 선보인다.

마을공동체는 용진읍 두억마을 지겟가락과 고산면 창포마을 다듬이 할머니들의 콜라보 공연을 선보인다. 창업공동체는 자연을 위한 리사이클 체험 프로그램, 아파트공동체는 모여라 동화마을을 주제로 버블과 솜사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특히 일회성인 부스 현수막을 지양하고, 축제에 많은 군민과 함께 하기 위해 2일간 셔틀버스도 3대 운영한다.

박성일 군수는 올해 세 번째로 맞이하는 공동체 축제로, 공동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속에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이번 축제를 통해 공동체 간 실질적인 협력은 물론, 대외적으로 공동체 1번지 완주 위상을 널리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