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남양주시, 우호교류 협정 체결...'동반성장'기대
군산시-남양주시, 우호교류 협정 체결...'동반성장'기대
  • 박상만
  • 승인 2019.10.0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남양주시와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하며, 동반성장의 의지를 다졌다.

군산시는 8일 강임준 군산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양 시의 국장, 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청에서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번 우호교류 협정을 통해 강임준 군산시장과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두 지역이 가지고 있는 유·무형의 자원을 최대한 공유·활용해 함께 누리고 발전하는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협력과 상생의 시대로 나아가기로 뜻을 함께했다.

인구 69만명의 남양주시는 서울과 인접한 도시로 진접, 별내, 다산  신도시 개발에 따른 인구 증가 등 도시의 경쟁력이 급부상한 곳이다.

최근 3기 신도시 개발사업에 선정됨으로써 일자리, 주택, 교통, 문화와 복합기능을 갖춘 자족도시 조성 등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로  재도약하기에 충분한 성장동력을 갖춘 도시다.

이번 협정은 군산시와 경기도권내의 도시 간에 최초로 이뤄진 우호교류 협정으로 4월 군산시의 제안으로 시작돼 수차례 실무 협의를 거쳐 결실을 맺게 됐다. 

우호교류 협정의 주요 내용으로는 ▲행정, 경제, 문화, 예술, 관광 체육 등 전반적인 교류 추진 ▲우수시책 공유와 활발한 인적교류 ▲지역 공동체 활성화 상호 협력 ▲청소년 지역 역사·문화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 상호 교류협력에 노력하기로 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남양주시와 동반자 관계를 맺고 새로운 미래상을 함께 그려나가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양·지자체의 특성과 장점을 살린 교류를 통해서, 함께 노력하고 상생하는 오랜 동반자 관계로 발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협정식을 계기로 군산시와 남양주시가 서로 협력하는 파트너쉽을 공고히 해 지역발전과 시민들의 행복 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국내에 김천시, 대구 동구, 여수시, 서울 강남구, 제천시, 제주 서귀포시, 서울  동작구 7개 도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다./군산=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